책상속에 있던 갤럭시 S7을 꺼냈다. 현재 KT 펌웨어가 올려져 있었는데 SKT로 변경해 보기로 했다. 일단 SamFirm으로 SKT 데이터로 받고 Odin v3.13.1로 펌웨어 변경을 했다.
무슨 마음인지 새벽 1시가 넘어 다시한번 SKT로 펌웨어를 올리려고 Odin을 실행했는데 setupconnection에서 멈추더니 결국 Fail로 나왔다.
답답한 마음에 리부팅을 해보려했으나 리부팅은 커녕 스마트폰을 끌 수도 없었다. 일단 google 검색을 해보니 비슷한 상황이 많아보였다. 대충 살펴보니 별로 해결책이 없어보였다.
포기하고 서비스센터를 가려고 해도 스마트폰이 꺼지질 않으니 잠을 잘 수가 없다.
일단 다음과 같은 방법을 해봤으나 다 실패했다.
1. USB 포트 변경 -> 실패
2. 다른 컴퓨터로 실행 -> 실패
3. 다른 펌웨어 다운로드 후 KT, LGU -> 실패
4. odin 관리자모드 실행 -> 실패
5. odin 다른버전으로 실행 -> 실패
남은 선택지가 별로 없어 보였다. 시간은 흘러 새벽 2시가 넘어가고... 컴퓨터를 끌까 말까 망설이다. 우연히 usb 2.0으로 해보라는 글이 생각났다. 이건 아니다 싶었다. 그래도 한 번 시도해 봤는데 여전히 실패.
이제 해볼건 다해봤다 생각하고 컴퓨터를 끄기전 그래도 어떻게든 스마트폰은 꺼보고 잠들어야 겠다는 마음에 스마트폰 볼륭상 + 전원 + 홈키를 반복해 눌렀더니 다시 볼륭상 버튼으로 다운로드 모드에 들어갔다. 기왕 usb 2.0으로 연결된 김에 마지막 한번만 해보자는 마음으로 관리자모드로 odin을 실행시켰는데.......
헐~ setupconnection을 통과했다. 눈물이 막 나려고 했고 이렇게 블로그에 글을 남기게 되었다. 이게 뭐라고 이렇게 기쁜지 모르겠다.